머니투데이

대구대 난임연구소, 난임 전문 클래스 리빙랩 운영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9.23 16:49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대구대 난임연구소, 난임 전문 클래스 리빙랩 운영




대구대학교 난임연구소가 23일 대구시청 별관 지식발전소에서 난임자를 대상으로 '제3회 소중한 선물을 기다리는 마음, 난임 바로알기' 리빙랩을 운영했다.

'리빙랩'이란 사회적 문제의 해결 방안을 실험을 통해 모색하는 공간 또는 공동체를 의미한다.

대구대 난임연구소는 지난해 대구광역시의 '주민연합형 대학 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리빙랩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으며.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도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 강사로 참여한 대구마리아병원 박지은 원장과 정학준 팀장, 대구대 식품영양학과 김윤희 교수, 난임우울증상담센터 최경진 팀장은 난임 원인과 대처법, 건강한 난임 식단, 심리상담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난임 간식으로 유명한 한큐주스를 응용한 건강 간식 연푸딩 시식 공간을 운영했으며, 난임 우울증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리빙랩은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인 ㈜디에이블이 주관했다. ㈜디에이블은 난임, 고위험 임신, 아동 비만, 월경기 건강 등에 특화된 기업으로 올해 난임 극복을 위한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대구대 난임연구소장 생명공학과 구덕본 교수는 "난임연구소가 운영하는 리빙랩이 단순한 난임 관련 지식 전달을 넘어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난임자들이 서로의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할 수 있는 치유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권 20여 개의 난임 전문병원과 핵심인력양성 시스템을 구축한 대구대 난임연구소는 정부 출연 연구원, 난임 관련 산업체 등과 연구 교류 및 산학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대 난임연구소, 난임 전문 클래스 리빙랩 운영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