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메인콘텐츠-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분야 예비·기창업자 역량강화 교육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2022.09.23 16:55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창업 전문 에듀테크 기업 메인콘텐츠가 2022 경남CKL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가 28개팀을 대상으로 START-UP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해당 교육은 선발된 콘텐츠 창업자들이 아이디어를 안정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창업 기본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교육 이후 콘텐츠 분야별 전문가 특강으로 콘텐츠 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도 향상 등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역량강화 교육은 △스타트업 창업스토리 △법인설립 △동업과 지분 △홍보마케팅과 영업 △자금확보 및 IR 투자유치에 대한 특강 및 사업계획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23일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중앙홀에서 초기 스타트업 투자의 기초 및 초기 창업자의 성공전략에 대해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은 △초기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투자기초 및 IR피칭덱 작성법(충북대 조재성 교수) △콘텐츠 초기창업자를 위한 사업화 성공전략(인카운터컴퍼니 김승환 대표)의 주제이다.


역량강화 교육 이후에는 멘토링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멘토링은 1:1 멘토링뿐만 아니라 유사 업종별 그룹 멘토링으로 참여자들의 네트워킹까지 가능하도록 한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 후에 △아이템 시장 분석 △아이디어 구체화 △사업계획 수립 지원 △콘텐츠 기술 △선진사례 조언 △고도화 계획 검토 △비즈니스 모델 개발 △수익화 등 다양한 전문가 매칭을 통해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 교육과정은 모든 교육이 끝난 후, 11월 4일 성과공유회에서 우수 참가팀을 발표하고 네트워킹을 실시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끝마친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