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서울산업진흥원X비긴메이트, 트라이 에브리싱 '2022 스타트업 챌린지 데모데이' 성료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2.09.23 16:43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비긴메이트(대표 정윤섭)가 운영하는 2022 스타트업 챌린지가 7월 중 서울창업카페 홍대점에서 진행된 발표평가를 시작으로 지난 22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스타트업 대축제 2022 트라이 에브리싱(2022 Try Everything Demoday)을 통해 3개 우수팀을 선정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공=비긴메이트/사진제공=비긴메이트


지난 7월 6일 서울창업카페 홍대점에서 열렸던 발표평가에 서울창업카페 11개 지점에서 우수창업팀으로 선발된 22개팀이 참가했다. 이들 중 10개팀을 선발하여 3번의 사업화 및 투자유치 전략·투자제안서 작성 교육과 IR피칭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8월 말 투자심사역과 투자전문가가 참여하는 프라이빗 데모데이까지 지속적인 교육과 코칭 프로그램을 연계 제공하여 각 팀의 역량을 증진시켜왔다.

Try Everything 참가팀은 △㈜뉴로위즈텍(대표 김지용, 뇌파 센싱을 통한 최적의 수면 솔루션) △㈜다리메이커(대표 강호산, 발달장애인 대상 디지털 사회화 교육 서비스) △㈜아티코디자인(대표 김의현, 내 손 안에 전문디자이너 커스텀 AI디자인 인테리어 플랫폼, '모두의 로망') △차고래(대표 서정혁, AI 기반 중고차 적정가격 분석 리포트) △퍼퓸투데이 (대표 김정수,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시향플랫폼 '향기록') △팀패스(대표 이슬애, 편하게 먹는 건강함, 간편식 매치 서비스 '영양 한 끼') △랭퍼(대표 신성준, 학원에 학습자 데이터 및 관리기능을 제공하고, 학원에서 수강생 1명당 월 구독료 7,900원을 받는 구조) △단추누리-다녀왕(대표 김희영,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필요한 시간만큼만 맡길 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케이지 공유서비스) △육아크루(대표 정은지, 동네 기반 O2O 육아맘 커뮤니티)이다. 데모데이 경연 결과 최우수상 △랭퍼(대표 신성준), 우수상 △㈜뉴로위즈텍(대표 김지용), 장려상 △단추누리-다녀왕(대표 김희영)이 선정되었다. 본 대회의 1등~3등팀은 △서울시장상과 △서울창업허브 입주 연계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경연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단추누리-다녀왕(대표 김희영)은 "예상하지 못한 좋은 결과가 놀랍고, 앞으로 더 발전한 아이템을 보여드리겠다"라는 소감과 "올해 안으로 쇼핑몰과 주요 거리에 입점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뉴로위즈텍(대표 김지용)은 "그동안 비긴메이트와 서울창업카페에서 진행했던 교육과 피칭 코칭 프로그램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고, 앞으로 팀원들과 함께 수면 뇌파 센싱기술을 통해 고객의 수면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전진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랭퍼(대표 신성준)는 "값진 수상을 한 만큼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 곧 참가할 핀란드 대규모 컨퍼런스 슬러시(SLUSH)에서의 IR피칭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한 준비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비긴메이트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스타트업 챌린지처럼 다양한 후속·연계 지원을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비긴메이트는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을 통해 국내 1만 개 이상 스타트업의 팀빌딩(공동창업, 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에 필요한 지원사업, 교육행?사, 매거진 등 콘텐츠의 정보들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 서울창업카페(숭실대입구역점, 신촌점, 홍대점) 총 3개를 주관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트라이 에브리싱은 서울특별시, 서울산업진흥원,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주관하며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다. 올해 해외 20개사를 포함한 120개 투자사, 1300개 이상 국내외 스타트업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