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0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현지 미디어와 관람객들이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갤럭시Z플립4·폴드4 판매를 시작한 인도는 전작 대비 1.7배, 동남아 지역은 1.4배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동남아의 세계 4위 인구 대국 인도네시아는 전작 대비 2배, 오세아니아의 뉴질랜드는 1.7배의 실적을 거두고 있다.
유럽의 경우 지난 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 프레스컨퍼런스에서 벤자민 브라운 구주 총괄 마케팅팀장(상무)가 갤럭시Z플립4·폴드4의 초기 출하량이 전작 대비 2배 증가하며 판매 초기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갤럭시Z플립4는 그라파이트 색상의 인기가 전반적으로 높은 가운데 동남아 등 한류 열풍이 강한 지역에서는 보라퍼플 색상의 인기가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Z폴드4는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베이지 색상의 판매 비중이 4대 4대 2로, 모든 지역이 유사했다.
삼성전자는 이날까지 한국, 미국, 유럽, 동남아, 인도, 중남미 등 주요 127개국에서 갤럭시Z플립4·폴드4 출시를 완료했다. 오는 29일 일본에 이어 11월 중동·아프리카 일부 국가를 마지막으로 갤럭시Z플립4·폴드4의 글로벌 출시를 완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