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프로그램 성료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2.09.16 11:33
글자크기
대구과학대,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프로그램 성료


대구과학대학교 아동청소년지도과가 지난 15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의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프로그램 해단식을 진행했다.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은 대학생의 근로경험이 실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은 학생을 기업에 파견해 현장 실무 능력과 경험을 쌓아 취업역량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동청소년지도과는 약 두 달간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모니터링 청소년 지도활동, 프로그램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독도 해양환경 프로그램 △청소년 인재육성 △창의적인 역량개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청소년 수련활동 △스노클링 △인명구조 교육 등 청소년활동에 필요한 교육과정이 마련됐다.



아동청소년지도과 김지민 학생은 "청소년을 지도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국가근로 활동을 통해 청소년지도자에 대한 보람과 의미도 깨달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호문 학과장은 "학생이 올바른 청소년지도자의 가치관을 함양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국가지원사업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참여와 경험의 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을 위한 다양한 참여 활동을 기획하겠다. 또 전공 관련 취업과 연결해 우수한 청소년지도자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프로그램 성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