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코람코,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연봉 업계최고 수준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2.09.14 10:25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코람코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제공=코람코코람코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제공=코람코




국내 민간리츠 업계 1위인 코람코가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회사 측은 인재 확보를 위해 기본 연봉(성과급 별도)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책정했다.

코람코는 자회사 코람코자산신탁과 코람코자산운용이 △투자 운용 △영업 △회계 △지원 분야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람코는 2006년 이후 매년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리츠, 부동산신탁, 부동산펀드 등 전 부문 실적 향상으로 예년보다 신입사원 채용 규모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지원 서류를 접수하고 약 2개월간 채용 전형을 진행하며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코람코는 리츠와 부동산펀드로 약 28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며 최근 정비사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탁방식 재개발, 재건축 사업에서도 다수 준공 실적을 쌓으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 국내 14개 신탁사 중 가장 많은 약 1318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회사 측은 급여 체계를 개편해 기본 연봉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였고 승진 연한을 단축해 젊은 직원들이 조기에 팀장급으로 올라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직원 복지를 위해 △1% 저리 주택자금지원 △매주 금요일 조기 퇴근 △연 10일 이상 전사휴무제 등을 제공한다.

한성렬 코람코자산신탁 인재개발실장은 "우리는 사람이 전부인 회사로 모든 투자를 사람에게 집중하고 있다"며 "코람코에서 꿈을 함께 키우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