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카페 소문난 '은나노스텝'…CJ온스타일, 특집 판매 방송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2.09.14 08:28
글자크기
/사진=CJ온스타일/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은나노스텝' 특집 판매 방송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35분 CJ온스타일 TV홈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인 '은나노스텝'은 지난해 업그레이드된 시즌 3 제품이다. 오렌지 오일과 베이킹소다를 기본 성분으로 오염물 제거 기능이 뛰어나며 기존 포함됐던 알로에, 백년초 등 자연유래 성분에 유칼립투스 추출물까지 추가돼 피부자극을 더 낮췄다. 듀얼 액션 스프레이가 적용돼 용도에 따라 스프레이 타입과 거품 타입으로 세제를 분무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이날 방송에서는 1100mℓ 대용량 다용도 세정제와 주방 세제 각 3통을 모두 5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은나노스텝'은 ㈜한국미라클피플사가 2006년 첫 출시한 이래 총 1000억원 이상 판매된 상품이다. 초창기에는 직접 방문 판매 방식으로 주로 판매됐으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2016년 TV홈쇼핑에 처음 진출해 약 12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총 2000만병 판매량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세정제 분무 후 물만 뿌리고 닦으면 쉽게 묵은 때까지 씻기는 강력한 세정력이 손꼽힌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을 정도로 순한 친환경 오렌지오일 성분으로 이 기능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은나노스텝은 CJ온스타일에서 거둔 매출만 약 300억원에 달한다. 핵심 기능을 잘 시연해주는 CJ온스타일의 방송 역량이 상품 광고 효과를 높이면서 기타 홈쇼핑 채널은 물론 온라인몰을 통한 판매량 또한 전반적으로 급상승했다는 설명이다.



CJ온스타일의 중소기업 상생 지원 프로그램 효과도 있었다. ㈜한국미라클피플사는 2019년부터 매해 CJ온스타일의 협력사 연구개발(R&D)비 지원제도 수혜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비용으로 제품 색상과 패키지 등을 리뉴얼한 '탑스텝 캡슐 세제' 신제품은 현재 CJ온스타일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한국미라클피플사 관계자는 "CJ온스타일에서 방송해 온 5년 동안 매출과 고객 신뢰도가 꾸준히 성장하며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친환경 세정제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