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의 합작법인은 모노랩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역량과 청호나이스의 전국 단위 오프라인 영업 인프라 등 각 사의 강점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합작법인의 대표이사에는 국내 대표 리빙 테크 기업인 한샘에서 디지털 인프라 구축 및 전환을 총괄한 김태욱 대표를 영입했으며, 쿠팡 출신 CTO와 IT 전문 개발 인력도 채용해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노랩스는 2020년 4월 '건강기능식품 소분 판매'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 운영사로 선정된 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정기구독 서비스 아이엠(IAM____)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뿐만 아니라 의약품 유통, 원격의료, 시니어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며 종합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지난 6월 모노랩스의 125억원 규모 시리즈B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며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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