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릭닥터는 인도네시아 원격진료 및 온라인 약국 서비스 기업이다. 올해 이미 2000만명 이상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확보했다. 클릭닥터의 모회사 '칼베 파르마'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제약사다. 시가총액은 7조6000억원 규모다. 2021년 약 2조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 국내 제약사 제넥신과 합작 법인 'KG 바이오'를 설립, 차세대 EPO(적혈구증가제)와 다수의 면역항암제를 개발 및 상업화 중이다.
지아이비타는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AI(인공지능) 헬스케어앱(애플리케이션) '로디'(ROTHY)를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로디를 통해 실시간 라이프로그를 수집·관리한다. 데이터 전문 인력들이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기반으로 '맞춤형 걸음 습관 가이드'도 제공한다.
Hendra 클릭닥터 CEO는 "클릭닥터의 원격진료가 지아이비타의 AI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 품질를 높이고,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통한 서비스 확장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는 "이번 제휴는 스마트 디바이스 연동 및 라이프로그 데이터 알고리즘 개발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해외 시장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