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침수? 전량 폐차해라"…케이카의 통 큰 결단

머니투데이 이강준 기자 2022.09.07 16:23

글자크기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7일 서울 성동구 장안평 중고차매매단지에 중고차들이 주차돼 있다. 지난 3일 엔카닷컴이 발표한 8월 중고차 시세에 따르면 국산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시세 변동폭은 크지 않으나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인 모델이 많았으며 수입차 평균 시세는 전달과 시세 변동이 거의 없는 보합세를 보였다. 2022.8.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7일 서울 성동구 장안평 중고차매매단지에 중고차들이 주차돼 있다. 지난 3일 엔카닷컴이 발표한 8월 중고차 시세에 따르면 국산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시세 변동폭은 크지 않으나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인 모델이 많았으며 수입차 평균 시세는 전달과 시세 변동이 거의 없는 보합세를 보였다. 2022.8.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케이카가 제 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침수 피해를 입은 포항직영점 운영을 잠정 중단했다고 7일 밝혔다. 침수된 재고 차량 200여대는 전량 폐차 처리한다.



케이카 포항직영점은 이번 태풍 피해를 심각하게 입은 포항에 위치한다. 태풍 및 폭우로 인해 지점 및 재고 차량 전부가 침수돼 피해 복구 및 운영 정상화 시점까지 영업을 잠정 중단할 계획이다. 또 품질 저하 가능성이 있는 차량이 시장에 유통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침수 피해를 입은 전 차량은 폐차한다.

이와 관련해 포항직영점을 통해 차량 구매를 예약한 고객에게는 전액 환불 및 타 지점 구매 안내 등 고객이 원하는 방안에 따라 보상한다. 또한 침수 피해가 없는 타지점 등을 통해 재고를 공급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케이카는 침수차 구매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추가 연장한다.

케이카의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은 고객이 차량 구매 후 90일 이내에 케이카 차량 진단 결과와 달리 침수 이력이 있는 차로 확인될 경우, 차량 가격과 이전 비용 등 전액 환불은 물론 추가 보상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추가 보상금은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자 기존 100만원에서 지난 8월부터 500만원으로 상향해 운영 중이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태풍 힌남노로 인해 입은 피해를 빠르게 수습해 포항직영점의 운영 정상화에 박차를 가해 고객들이 걱정 없이 케이카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