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왜 떴나"…지니뮤직, 오리지널 콘텐츠 '케이팝 탐사대' 공개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2.09.05 13:40
글자크기
/사진제공=지니뮤직/사진제공=지니뮤직


지니뮤직 (3,120원 ▲35 +1.13%)은 케이팝 팬들을 위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케이팝 탐사대'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케이팝 탐사대'는 이른바 '고인물 K팝 음악평론가' 김윤하·김영대, 1세대 아이돌부터 '덕질'을 시작한 프리랜서 에디터 서해인이 출연한다. 격주로 '시시콜콜 음감회'와 '케이팝 고인물 플레이리스트'코너로 진행된다.



최근 '시시콜콜 음감회' 코너에서는 걸그룹 '뉴진스'의 흥행 이유를 분석했으며, 오는 14일까지 뉴진스 싸인CD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세븐틴·에스파·청하·소녀시대 등의 케이팝 아이돌 앨범을 집중 탐구했으며, 콘텐츠에서 다룬 음원을 이용자들이 곧바로 감상할 수 있도록 UI(사용자환경)를 구성했다.

또 '케이팝 고인물 플레이리스트'에서는 '덕심'을 듬뿍 담은 플레이리스트 선곡 배틀을 진행한다. '케이팝 과몰입 어디까지 해봤니?' 'Z세대 없는 Z세대 특집!' 등 테마별 케이팝 플레이리스트이 옥개됐다.



김정욱 지니뮤직 뉴비즈(New Biz) 본부장은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케이팝 탐사대'는 케이팝 스타들의 앨범을 뜯어보고 네티즌과 함께 감상하는 컨셉으로 진행해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네티즌들이 음악에 대한 궁금증을 오디오콘텐츠로 채울 수 있도록 케이팝을 비롯 힙합,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장르별 콘텐츠도 자체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