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아이유 카드 'NU I&U' 출시…"無조건 할인 제공"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22.09.04 09:31
글자크기
사진제공=우리카드사진제공=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우리금융그룹 광고모델인 가수 아이유(IU)와 협업한 '뉴 아이앤유(NU I&U)' 카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카드는 '무(無)조건 카드'를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전월실적 조건과 할인한도 조건 없이 최대 1%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요 가맹점에서 높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유(S-OIL, 현대오일뱅크) 주유 시 리터당 최대 100원 △대중교통·커피전문점(스타벅스, 폴바셋) 이용 시 10% 청구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뉴 아이앤유 카드는 △Purple(퍼플)이 반짝 △Purple(퍼플)을 쓰윽 △Purple(퍼플)을 꾸욱 등 3가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아이유를 향한 팬심과 사랑을 디자인에 감성적으로 담아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고 우리카드 측은 설명했다.

우리카드는 카드 발급 고객에 여러 기호로 구성된 'DIY 스티커'를 제공한다. 가령 퍼플이 반짝 카드는 'I(나)'와 'U(너)'의 알파벳으로 심플하게 디자인돼있는데, 고객이 여기에 스티커를 붙이면 자신만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로 꾸밀 수 있다.



이 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해외 겸용 모두 1만2000원이다.

한편 우리카드는 아이유와 함께 뉴 아이앤유 카드 론칭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 카드의 핵심 메시지인 '초심플하게 할인에 초집중'을 알리기 위해 향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광고영상을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