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들샘 '오레시피',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2.09.01 21:23
글자크기
㈜도들샘(대표 노태욱)이 전개하는 반찬 프랜차이즈 '오레시피'가 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반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도들샘 '오레시피'가 1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해 한태원 상무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도들샘 '오레시피'가 1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해 한태원 상무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오레시피는 현재 전국 200여 곳의 가맹점이 개설돼 있으며,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오레시피의 가맹본사인 ㈜도들샘은 44년 전통을 가진 식품제조 전문 회사로 국내 최대의 생산라인과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레시피 반찬전문점은 업계 최초로 전품목 HACCP 인증을 받았으며, 자연조미료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사용함으로써 MSG를 사용하지 않는 반찬가게로 알려져 있다. 또한 가맹점 창업시 조리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걱정 없이 창업할 수 있도록 모든 제품을 반제품과 완제품의 밀키트 형태로 공급하고 있다. 반찬이라는 품목 특성상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 지속적인 유지가 가능한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오레시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오레시피 가맹본사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올 하반기 창업시장에서도 여성과 주부 창업자, 서민들을 위한 창업에 앞장서겠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1등 반찬가게라는 자부심을 갖고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