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2022학년도 2학기 신임 교수 17명 임용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8.31 16:40
글자크기
계명대, 2022학년도 2학기 신임 교수 17명 임용


계명대학교가 2022학년도 2학기를 맞아 신임 교수 17명을 임용했다.

이번에 새롭게 임용된 교수는 △경영학전공 김효진 △관광경영학전공 김성은 △경제금융학전공 조동희 △국제통상학전공 오경수 △식품가공학전공 목진홍 △건축학전공 이중호 △화학공학전공 한진협 △간호학과 김인아·심미소 △관혁악전공 김남훈·서진·한만욱 △사회체육학전공 장승현 △제약학과 김혜진 △의학과 김가은·유종훈 △게임모바일공학전공 무하마드 라피크 등이다.



이들은 지난 25일 임용장 수여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내달 1일 개강과 함께 강의를 맡는다.

계명대는 지난 1학기에 40명의 신임 교수를 임용한 데 이어 2학기에 17명을 추가해 올해에만 총 57명의 신규 교수를 임용했다.



대학은 4차 산업혁명 등 사회 수요 변화에 대비해 전 전공영역에서 현장의 새로운 기술력과 학문 우수성을 갖춘 신임교원을 충원해 융복합 교육·연구 분야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모든 신임교원은 학교의 철학과 역사, 제도, 시스템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신임교원 랜딩' 프로그램을 한 학기 동안 이수해야 한다.

양근우 교무처장은 "우리 대학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문 영역별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신규 교원을 충원해 나갈 예정"이라며 "글로벌한 마인드와 교육에 대학 열정, 전공 분야에 대한 우수 역량을 가진 교원을 확보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해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