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출신 CTV 광고 전문가, 애드테크 스타트업 합류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2.08.30 17:55
글자크기
정인준 모티브인텔리전스 미디어솔루션사업본부 이사정인준 모티브인텔리전스 미디어솔루션사업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가 정인준 전 삼성전자 광고서비스그룹 부장을 미디어솔루션사업본부 이사로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정인준 이사는 글로벌 광고대행사 하바스그룹(Havas Group)에서 디지털광고팀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In-game Ad의 APAC 세일즈 리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콜로니(AdColony)' 한국지사 지사장을 역임했다.

또 삼성전자 광고서비스그룹에서 프로그래머틱 광고 파트너십을 통해 커넥티드TV(CTV)와 모바일에서 삼성 애즈(Samsung Ads)의 성장에 기여했다.



정 이사는 모티브인텔리전스에서 CTV 사업 전략 기획을 중심으로 글로벌 TV광고 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모티브인텔리전스의 주요 사업 모델인 CTV 광고 사업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모티브인텔리전스는 탄탄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DSP(Demand Side Platform), ADX(AD-Exchange),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애드테크 전문 기업이다.



PC와 모바일에 한정됐던 프로그래머틱 광고 영역을 TV로 확장해 2018년 CTV 광고 서비스를 선보였다. 실시간 IPTV·VOD·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등 디바이스와 플랫폼 제한 없이 다양한 광고 지면에서 CTV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

정 이사는 "업계를 선도하는 경쟁력 있는 기술과 레퍼런스를 활용해 모티브인텔리전스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는 "최근 넷플릭스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광고형 요금제 상품을 출시하는 등 국내외 CTV 광고 시장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 이사의 영입으로 그동안 구축해온 CTV 사업의 청사진을 본격 실현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