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움, 욕실 전문기업 대림비앤코(주)와 MOU 체결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2022.08.23 18:18
글자크기
리빙 앤 라이프스타일 메타버스 기업 ㈜티라움이 욕실 시장 선도기업인 대림비앤코(주)와 '디지털 전환'과 '가상공간 실감형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주)티라움사진제공=(주)티라움


협약의 세부 내용으로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제품도면·마감재 정보 제공 ▲마감재 샘플 및 이미지 제공 ▲실감 콘텐츠 생산 및 개발 ▲브랜드의 마케팅과 상담 활용 등이 있다.



티라움의 '웹 VR 꾸보'는 실재감 있는 100% 3D 가상공간 시뮬레이션으로, 대림비앤코의 욕실 브랜드 '대림바스'의 제품을 디지털로 전환해 연내에 온라인 실감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림바스 웹 VR 꾸보'는 대림비앤코와 양사의 파트너사인 리모델링 AI 플랫폼 하우스핏(주식회사 안가본길)의 욕실 주문과 상담에 활용하게 되며, 고객들이 온라인 디지털 체험을 통해 이해도와 선택의 정확도를 높일 것을 기대하고 있다.

티라움 조원진 대표는 "가상공간을 현실로 연결하기 위한 기업들과의 협업이 필요하며, 부분 인테리어 시공 중 욕실 부문의 인테리어 수요가 많은 만큼 다양한 대림바스 실감 콘텐츠는 소비자들이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라움은 김기사랩과 더존홀딩스로부터 시드투자를 받았으며 ㈜서한건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 또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1년 11월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