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CJ프레시웨이, '100% 식물성 김밥' 출시… 스윗밸런스와 공동 개발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2022.08.22 09:13

글자크기

CJ프레시웨이의 100% 식물성 김밥/사진= CJ프레시웨이CJ프레시웨이의 100% 식물성 김밥/사진=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32,150원 ▼300 -0.92%)가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김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출시 김밥은 '고소한 유부 김밥',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 2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식물성 단백질을 10g 이상 함유했다.

'고소한 유부 김밥'은 야채 추출물 등으로 이루어진 식물 유래 소스로 슬라이스 유부를 직화솥에 볶아 만들었다.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은 불고기 맛을 재현한 콩불고기가 들어있다. 두 제품 모두 채썬 우엉, 당근 등을 활용해 식감을 살리고 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 보호 목적으로 만든 인증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냉동 식품으로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조리할 수 있다.


제품 개발은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월 스윗밸런스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는 채식 간편식을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윗밸런스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해 기업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협약을 맺었다.

식물성 김밥은 CJ프레시웨이의 단체급식장 전용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스낵픽', 스윗밸런스의 식단 구독 플랫폼인 '밸런스위크'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