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수용성 매스틱 검'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2.08.17 16:35
글자크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는 자사가 연구·개발한 수용성 매스틱 검 FB-20(XG)를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했다고 17일 밝혔다. ICID 등재 여부는 미국화장품협회(PCPC) 산하 국제화장품원료명명위원회(INC)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화장품원료 기준으로서의 가치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사진제공=프롬바이오사진제공=프롬바이오


수용성 매스틱 검은 프롬바이오가 국내에서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와 '항알레르기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로 등록한 조성물이다. 각각 지난해 11월과 지난 1월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으며, 지난달 ICID 등재에도 성공했다. 특히 이는 지난 3월 감태나무잎 추출물 화장료를 등재한 데 이은 두 번째 쾌거로 프롬바이오의 연구·개발(R&D)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프롬바이오는 천연물 소재가 타 원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독성과 부작용이 적다는 점에 주목해 천연 소재 화장료 조성물 분야의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위한 소재 발굴에 주력해왔다. 이번 등재는 원료의 안정성, 복합 기능성 등 경쟁력 검증을 마쳐 사업 다각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프롬바이오는 수용성 매스틱 검을 활용해 발모 촉진 소재나 민감성 피부 케어 및 자극 완화 소재 등 그 기능성을 살린 화장품으로 제품화할 계획이다.

홍인기 프롬바이오 바이오연구소장은 "이번 등재는 천연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재해석해 화장료로서의 기능성과 가치를 발굴해낸 성과라 기쁘다"며 "지속적인 제품 연구·개발과 검증을 통해 매스틱 검 화장료 기반 제품 출시를 앞당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 검, 아프리카망고 종자 추출물 등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현재 간 건강, 체지방 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연구 진행 및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에 대한 개별인정 심의를 진행 중이며, 화장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