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DL이앤씨와 손잡고 '개발사업' 시너지 강화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22.08.17 09:58
글자크기
지난16일 DL이앤씨 본사에서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우측), 마스턴디아이 김대원 대표이사(좌측), DL이앤씨 권수영 주택사업본부장(가운데)이 ‘디벨로퍼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제공=마스턴투자운용 지난16일 DL이앤씨 본사에서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우측), 마스턴디아이 김대원 대표이사(좌측), DL이앤씨 권수영 주택사업본부장(가운데)이 ‘디벨로퍼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제공=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16일 DL이앤씨, 마스턴투자운용의 관계사인 부동산 개발전문회사 마스턴디아이와 사업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DL이앤씨, 마스턴디아이와 포괄적 업무 제휴를 맺음으로써 최근의 경기침체 및 금리인상 등 대내외 변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우량 프로젝트 발굴에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3사는 개발사업(주택, 업무시설, 인터넷데이터센터) 공동 발굴 등 다양한 형태로 상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각 사의 강점을 토대로 리스크 헤지(hedge) 및 안정성 확보에 진력해 사업성 증대를 모색한다는 구상이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대형·이상도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대원 마스턴디아이 대표이사, 권수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여해 협업 방향을 모색하는 데 힘을 모았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개발사업에 경험이 많은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인 마스턴투자운용과 디벨로퍼 사업 역량을 겸비한 시공능력 빅3 DL이앤씨, 딜소싱을 포함한 개발사업 전 과정에 특화된 역량을 수행할 수 있는 마스턴디아이가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권수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은 "DL이앤씨는 단순 시공을 벗어나 사업 발굴에서부터 기획, 지분투자, 금융조달, 건설, 운영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토탈솔루션 사업자로 체질 개선 중"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