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식품 라이브커머스 '딜리소스' 론칭.. 72만 시청수 달성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2022.08.17 17:18
글자크기
사진제공=모비두사진제공=모비두


원스톱 라이브커머스 기업 모비두(대표 이윤희)가 자체 식품 라이브커머스 '딜리소스'(Dealicious Sauce)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비두는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소스라이브'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아울러 라이브 방송 제작, 마케팅 대행 등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 6월에는 라이브 방송 제작사 '쇼플'을 인수했다.



'딜리소스'는 '딜'(Deal)이 좋은 '소스'(Sauce)라는 의미를 담은 소스라이브의 첫 번째 식품 라이브커머스다. 홈쇼핑 출신 MD가 직접 엄선한 식품 브랜드 상품에 라이브 특가 혜택을 더한 방송이다. 오직 소스라이브에서만 시청 및 구매가 가능한 오리지널 콘텐츠다.

업체 측은 "이번 딜리소스 서비스는 여름 보양식을 테마로 진행했다"며 "첫 번째 방송 '완도 전복' 방송 시청 수가 32만, 2차 '해화당' 방송 시청 수는 40만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영자가 모델로 활동 중인 해화당 방송의 경우 특색 있는 보양식 상품과 46%의 할인율 및 실시간 구매 인증 혜택 등을 제공하며 소스라이브 당일 전체 라이브 1위에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모비두 관계자는 "딜리소스 프로젝트는 모비두가 2년 넘게 쌓아온 1만회 이상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방송 및 마케팅 노하우 등을 하나의 패키지로 론칭한 것"이라며 "앞으로 진정성을 가진 식품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콘셉트와 마케팅으로 팬덤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