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우리카드, 금융서비스 제공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08.16 16:33
글자크기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과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사진 왼쪽 세번째부터)를 포함한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나아이김정기 우리카드 사장과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사진 왼쪽 세번째부터)를 포함한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나아이


코나아이 (18,070원 ▼290 -1.58%)는 우리카드와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나아이 결제 플랫폼인 코나 플레이트를 통해 선불카드 상품 개발과 양사 플랫폼 활용·가맹점 모집 등 결제서비스와 금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나 플레이트는 회원·카드관리, 결제 승인과 상품관리 등을 제공해 자체 브랜드를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가맹점 업무 제휴 △제휴 상품 개발 △코나아이 결제 플랫폼 이용 △상호간의 서비스 플랫폼 활용 등을 추진한다. 업무협약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는 "우리카드와의 업무제휴가 금융 서비스 확대와 코나 플레이트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우리카드사와 다양한 제휴전략을 발굴해 확장하고 양사의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