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코스닥 시장에서 와이지엔터테인먼트 (43,250원 ▼550 -1.26%)는 전일대비 2400원(4.03%) 오른 6만19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 6월 폭락장에서 기록한 4만1750원의 52주 신저가 대비 48.2% 오른 주가다.
블랙핑크는 이번 복귀에 앞서 11일전 아바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3D 아바타 뮤직비디오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는 공개 11일 만에 조회수 5796만회를 기록했다. 주간기준으로 데뷔하자마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하이브의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쿠키(Cookie)' 조회수를 제친 수치다. 이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직접 등장하지 않았는데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9일 블랙핑크 신곡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됐다.(사진=유튜브 캡쳐, 출처/뉴시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블랙핑크 완전체는 26개 도시 36회에 달하는 월드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며 "향후 일본, 남미 지역을 비롯한 일부 도시가 추가될 가능성이 크기에 월드투어 규모는 보다 커지겠다. 이에 3분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블랙핑크가 견인하는 성과 확대를 제대로 누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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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분기 실적도 양호했다.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9.1% 감소한 760억원, 영업이익은 10.7% 줄어든 93억원을 기록했다. 공백기에도 불구하고 시장 기대치보다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이현지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상반기는 상대적으로 아티스트 활동이 부진했지만 하반기는 블랙핑크의 본격 활동으로 견조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며 "블랙핑크의 공연은 물론 앨범, 콘서트 등 파급 효과가 클 것이며 블랙핑크 외에도 트레져의 활발한 활동이 더해지며 실적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했다.
한편 32편의 억대뷰 영상을 배출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는 약 250억회에 육박하고 있다. 구독자 수는 현재 7640만명으로 이는 전세계 남녀 아티스트 1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