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전화상담"…효성ITX-한솔인티큐브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2.08.11 10:55
글자크기
남경환 효성ITX 대표(왼쪽)와 류창성 한솔인티큐브 대표(오른쪽)가 가상상담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효성ITX남경환 효성ITX 대표(왼쪽)와 류창성 한솔인티큐브 대표(오른쪽)가 가상상담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효성ITX


효성ITX (12,490원 ▲10 +0.08%)는 한솔인티큐브와 가상상담사 솔루션의 개발 및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효성ITX는 음성인식(Speech-to-Text, STT) 및 텍스트 분석(Text Analysis, TA) 기술을 한솔인티뷰브에 제공한다. 한솔인티큐브는 인공지능(AI) 엔진, VG(Voice Gateway), 콜(Call) 인프라 연동 기술 등을 협력한다.



가상상담사 솔루션은 높은 음성인식률을 바탕으로 단순 반복적인 문의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준다. 상담원은 보다 전문적이고 개인화한 상담에 집중할 수 있다.

고객센터 이용자 입장에서는 ARS 안내 없이도 간단한 문의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다. 상담원과의 직접 연결을 원하지 않는 MZ 세대의 이용 편의도 높아질 전망이다.



앞서 효성ITX는 실시간 음성인식(Real Time STT)과 텍스트 분석(TA) 기술을 바탕으로 상담 업무를 지원하는 '익스트림솔루션'(xtrmSolution)을 선보였다. 익스트림솔루션은 높은 음성인식률을 바탕으로 상황별 상담 정보를 상담원에게 자동으로 추천하고, 고객 감정과 상담 품질을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가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큰 부가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 "AI 컨택센터 비즈니스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