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파인테크닉스와 '골프장 DX' 솔루션 개발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2.08.11 10:23
글자크기
김근우 파인테크닉스 대표와 김병균 KT Device사업본부장이 MOU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T김근우 파인테크닉스 대표와 김병균 KT Device사업본부장이 MOU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T


KT (37,950원 ▼700 -1.81%)는 LED조명 전문 기업 파인테크닉스 (1,500원 ▼1 -0.07%)와 골프장 DX(디지털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골프장 LED 조명 솔루션 사업을 위한 △플랫폼 구축·고도화 △제품 개발·공급 △공동 마케팅 등을 함께 추진한다. KT가 플랫폼 구축과 연동을, 파인테크닉스는 연동 제품의 개발과 공급을 맡는다.

골프 라운딩 수요는 많이 늘어났지만, 골프장 수는 많이 늘지 않아 야간 운영을 위한 조명 개선 수요가 높다는 게 KT와 파인테크닉스의 판단이다. 이에 양사는 시간대와 날씨에 따라 최적의 조도를 맞추고 원격 제어도 가능한 LED 조명 솔루션을 기반으로 골프장 DX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병균 KT Device사업본부장(상무)은 "지속적인 골프장 DX 서비스를 만들어 디지코(DIGICO, 디지코 플랫폼 기업) KT로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우 파인테크닉스 대표는 "KT와의 협력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