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온코빅스와 '자가면역질환 신약' 개발 맞손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2.08.08 09:25
글자크기

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

HK이노엔(HK inno.N)은 온코빅스와 자가면역질환 신약 공동 연구개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HK이노엔, 온코빅스와 '자가면역질환 신약' 개발 맞손


이번 협약에 따라 온코빅스는 256만개 화합물 가상절편 라이브러리 기반의 타깃 화합물 도출 플랫폼 기술 '토프오믹스'를 활용해 자가면역질환 신약 후보물질 도출 및 합성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후보물질 평가, 검증 및 상용화 연구를 수행한다.

HK이노엔 (39,050원 ▲850 +2.23%)은 JAK억제제 계열의 자가면역질환 신약을 연구 중이다. 관련 분야의 연구 노하우를 앞세워 온코빅스와 함께 신약 개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온코빅스는 혁신 신약 개발 플랫폼 '토프오믹스'로 4세대 폐암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출해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기존 표적항암제뿐만 아니라 자가면역질환 분야로 연구 범위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MOU에 이은 후속 절차로 공동연구개발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상호간 전략적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HK이노엔은 자체 개발한 새로운 계열P-CAB)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성공적인 안착 이후, 케이캡을 이을 후속신약을 발굴하기 위해 소화, 면역, 암, 세포치료제 분야에서 신약 파이프라인 14개를 연구하고 있다. 케이캡은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원외처방실적 1000억원을 넘었다. 올 상반기 누적 원외처방실적도 60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