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美 골드버그 대사 접견…한반도 정세·대북정책 논의

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 2022.08.05 18:09
글자크기

[the300]

(서울=뉴스1) 박지혜 기자 = 권영세 통일부 장관과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가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일부에서 면담하고 있다. 2022.8.5/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서울=뉴스1) 박지혜 기자 = 권영세 통일부 장관과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가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일부에서 면담하고 있다. 2022.8.5/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5일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 미국대사와 만나 한반도 정세와 대북정책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권영세 장관은 부임인사를 위해 예방한 골드버그 대사를 환영하는 한편 정부의 대북정책 추진방향을 소개했다. 특히 북한의 대화 복귀와 비핵화 진전을 이끌어 내기 위한 구상을 설명하면서 미측과도 긴밀히 협의해나가겠다고 했다.

아울러 인도주의적 협력은 매우 중요하며 정치·군사적 상황과 관계없이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는 언급도 했다.



골드버그 대사는 북한의 대량살상무기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이 국제 평화와 안보에 위협이라며 한·미가 함께 북한을 억지하는데 관심을 갖고 있다고 했다. 북한의 불안정을 야기하는 활동들은 대가가 따를 것이며 북한이 앞으로 나아갈 유일한 길은 외교라는 점도 강조했다. 또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진전과 별개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