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명소 제2차관 "가덕도 신공항, 공사기간 최대한 단축" 주문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2.08.05 17:00
글자크기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이 5일 부산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 예정지를 방문,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국토교통부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이 5일 부산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 예정지를 방문,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국토교통부


어명소 국토부 제2차관이 부산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 예정지를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날 어 차관은 가덕도 대항전망대에서 신공항 주변현황과 이주 및 보상대책 등에 대한 현황설명을 듣고 새바지항에서 신공항 배치계획안 등 사업계획을 보고 받은 후 신공항 예정지를 둘러봤다.

어 차관은 가덕도 신공항 건설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기본계획 수립 시 최적의 공법과 효율적인 사업추진 방식에 대한 면밀하 검토해야 한다"며 "전문가와 엔지니어들의 기술 검토와 관계기관·지자체와의 협의를 거쳐 공사기간이 최대한 단축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기본계획과 병행해 시행하는 전략환경영향평가도 철저한 환경조사를 통해 환경적 측면에서의 기본계획 적정성과 입지의 타당성이 확보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덧붙였다.

또 어 차관은 부산지방항공청을 방문해 업무현황, 코로나19(COVID-19) 이후 국제선 항공편 운항계획, 지상조업분야 인력확보 방안 등도 보고받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