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26일 제6회 기능성 화장품 소재 기술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8.03 17:57
글자크기
화학경제연구원은 오는 2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 6회 기능성 화장품 소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화학경제연구원, 26일 제6회 기능성 화장품 소재 기술세미나 개최


이번에 개최되는 제 6회 기능성 화장품 소재 기술 세미나에서는 화장품 소재 기술 및 국내외 화장품 동향, 이슈 전망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주요 의제로는 △최신 글로벌 시장 트렌드와 K-뷰티 재도약 전략 △탈모방지 소재의 연구개발 동향 △클린 뷰티 트렌드에 따른 화장품 유화 및 난용성 유효 성분 제형화 기술(O/W, W/O) △생체막 투과성 펩타이드를 활용한 퍼스트-인-클래스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 퍼미어셀 기술 △제약사/생명공학회사의 더마 코스메틱 성공 방법에 대한 고찰 △자외선 피부손상에 대한 녹차 섭취의 효능 및 마이크로바이옴의 역할 △화장품 유효 성분의 피부 고효능 구현을 위한 다양한 피부전달체 기술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리이치24시코리아, 이노보테라퓨틱스, 선진뷰티사이언스, 셀아이콘랩, 지에프씨생명과학, 경희대학교, 코스맥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화장품의 원료부터 시작하여 제형기술 동향 및 화장품의 이슈 전망까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