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다날 워너아이, 케이비앤시와 데이터 쇼핑몰 '위샵' 오픈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8.02 09:38

글자크기

(왼쪽부터) 케이비앤시 권대일 전무, 워너아이 윤영현 대표/사진제공=다날(왼쪽부터) 케이비앤시 권대일 전무, 워너아이 윤영현 대표/사진제공=다날




다날 (5,810원 ▼80 -1.36%)의 계열사 워너아이는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인 케이비앤시와 제휴를 맺고 개인 관심사와 생각 등 데이터에 기반한 쇼핑몰 '위샵'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워너아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되는 위샵은 △고객, 소비자의 현재 또는 미래 구매의향정보와 쇼핑·상품 연동을 통한 구매유도 △비슷한 취향을 가진 고객 간 정보공유 △기업의 빅데이터 수집·분석, 마케팅 비용 절감 △정보 제공에 따른 고객 혜택 확대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워너아이 관계자는 "빅데이터가 과거에 일어난 이슈에 대한 정보라면 구매의향정보는 현재 또는 미래에 발생할 확률이 높은 정보로써 그만큼 활용가치가 높다"고 설명했다.



위샵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또는 가까운 미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구매의향정보를 파악하고, 여기에 케이비앤시에서 제공하는 쇼핑정보와 매칭시켜 최적의 정보를 노출시켜준다.


윤영현 워너아이 대표는 "위샵은 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쇼핑 서비스로 개인별 관심사와 생각 등을 쇼핑과 접목함으로써 고객 성향 분석 등 기업의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다"라며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노출시켜 직접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워너아이는 쇼핑몰 위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세상 한번뿐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가 상품 및 경품으로는 삼성 더프리스타일, 삼성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LG 룸앤TV, 애플 아이팟 프로, 프롬비 넥밴드 선풍기, 달콤커피 샌드위치세트 등이 제공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