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경기=송하늘 기자 2022.08.01 15:23
글자크기
경기문화재단 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경기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오는 30일까지 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경기틴즈스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경기틴즈스타는 뮤지컬, 비보이, 힙합, 밴드, 무용 등 공연예술 분야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연 제작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13~18세 청소년 동아리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3분 이내의 공연(연습) 영상을 촬영한 뒤 온라인(구글폼 양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공연예술 분야 전문가 1차 예선 심사를 거쳐 2차 예선(온라인 투표)에 진출할 30개 팀을 선발한다. 2차 예선 진출 팀에게는 공연 활동 지원금으로 10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가 제공된다.

2차 예선에서 대국민 참여 온라인 투표와 1차 예선 전문가 점수를 합산해 본선 진출자를 결정한다. 온라인 투표는 오는 9월 19~25일 경기틴즈스타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최종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공연활동 지원금(지역화폐)이 추가로 지급된다. 또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에 참가해 600석 규모의 대극장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 본선 공연은 오는 11월 3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열린다.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경기도교육감상,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상, 심사위원상 등이 수여된다.

재단 관계자는 "경기틴즈스타 본선은 대면 공연으로 관객과 소통하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라며 "다양한 끼를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