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아이스타일' 통해 인니 진출…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2.07.29 17:46
글자크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는 인도네시아 이커머스 플랫폼 '아이스타일'(iStyle.id)에 입점하며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프롬바이오사진제공=프롬바이오


아이스타일은 인도네시아 살림그룹이 운영하는 인도네시아 최초이자 유일의 몰인몰(mall in mall) 콘셉트 쇼핑몰이다. 중상류층을 타깃으로 하며 뷰티와 패션 부문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용자는 2021년 기준 1750만명에 달한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세계 인구 4위의 국가이며 한류 열풍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현지 관심도가 높아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시장"이라면서 "아이스타일 측에서 프롬바이오의 국내 브랜드 입지를 고려해 먼저 입점 제안을 했다. 프롬바이오는 인도네시아 내 K-Pop, K-Drama의 인기를 바탕으로 K-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아이스타일 입점을 발판 삼아 더욱 적극적인 수출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중국 중심의 해외 수출을 진행해온 프롬바이오는 이번 입점을 계기로 대만, 홍콩,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로 판로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건강기능식품뿐만 아니라 코스메틱 브랜드 '매스티나'의 다양한 제품을 국가별 시장 트렌드에 맞춰 전략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 '디밥 헬시핏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등의 제품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자연으로부터 건기식 원료와 제품을 발굴 및 개발해온 역량을 연구·개발(R&D)에 집중해 화장품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