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과 함께 스페셜포스 리뉴얼' 드래곤플라이, 인플루언서 간담회 개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7.29 11:23
글자크기
드래곤플라이 사업본부 본부장 권석홍 이사(오른쪽 2번째)가 ‘2022 스페셜포스 인플루언서 간담회’에 참석해 배주진TV(왼쪽 3번째부터), GGuMaTV, 나애리, SivaKing, 윤빵, 김동호TV 등 인플루언서들과 스페셜포스 개발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드래곤플라이 사업본부 본부장 권석홍 이사(오른쪽 2번째)가 ‘2022 스페셜포스 인플루언서 간담회’에 참석해 배주진TV(왼쪽 3번째부터), GGuMaTV, 나애리, SivaKing, 윤빵, 김동호TV 등 인플루언서들과 스페셜포스 개발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드래곤플라이 (511원 ▼1 -0.20%)가 스페셜포스 리뉴얼 작업에 앞서 유저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드래곤플라이는 꾸준히 스페셜포스 게임을 플레이해왔던 GGuMaTV, SivaKing, 윤빵, 나애리, 김동호TV, 배주진TV 등 유튜버 및 아프리카TV BJ들과 함께 '스페셜포스 인플루언서 간담회'를 비공개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강남에서 열린 간담회는 코로나19 재유행 위험을 고려해 소수 인원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스페셜포스 개발팀은 내달 18주년을 앞두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을 소개하기도 했다.



우선 스페셜포스 게임 로비 등의 이용자환경(UI)을 전면 개편하고, 신규 기능 추가 및 편의성 업데이트를 지속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UI 개편의 경우 내년 상반기 적용을 목표로 설정했다. UI 개편 후 테스트 서버를 운영하며 안정성도 확보할 계획이다.

스페셜포스 개발팀은 "이번 로비 등의 UI가 전면 개편 이후에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유저들과 함께 호흡하며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보완해야 할 점에 대해 서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로비 등의 UI 전면 개편에 대해 추가 건의사항이 나와 스페셜포스 개발팀은 이를 참고해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 과거 반응이 좋았던 이벤트들의 앵콜 요청도 이어지기도 했다.


이번 간담회를 기념해 드래곤플라이는 직접 참석자들에게 감사패와 스페셜포스 파트너스 코트, 완장 아이템 등 기념품을 선물했다. 또 전체 유저 대상으로 무기교체 속도업 30일, 10만 SP쿠폰, 캡슐 코인 30개 등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스페셜포스를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며 "유저들과의 소통을 위해 처음으로 마련한 자리였지만, 안전 문제로 더 많은 인원을 모시지 못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