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이치씨, 바이오젠텍과 투자 및 협력을 위한 MOU체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7.28 15:58
글자크기
피에이치씨 (1,740원 ▲45 +2.65%)가 분자 및 면역진단 분야의 연구개발 및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체외진단 전문기업인 바이오젠텍과 전략적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바이오젠텍은 체외진단에서 분자진단과 혈액진단 분야의 독자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술기반의 바이오 기업으로 다양한 진단기기 및 진단 시약을 개발하고 식약처 품목허가까지 획득한 기술기업이다. 특히 바이오젠텍의 혈액 진단기기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혈액 암, 패혈증, 면역세포 검사 등 다양한 항목의 진단이 가능하다.



두 회사는 체외진단 분야에 있어 효율적이고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특히 진단 시약 및 체외진단 의료기기의 개발 및 판매 등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피에이치씨는 기존 체외진단 사업에서 분자진단과 혈액진단 기술력을 동시에 확보하게 되었으며, 체외진단 영역에서의 다양한 기술 개발에 대한 인프라를 확대할 수 있게 되어 글로벌 경쟁에서 본격적인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젠텍과의 전략적 투자 및 협력에 관한 MOU를 통하여 체외진단 분야에서의 기술 역량을 한 층 더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준비중인 원숭이두창(MPX) 관련 분자 진단 시약 및 신속진단키트 개발에 대하여 조기에 제품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피에이치씨가 가진 글로벌 공급망과 바이오젠텍의 기술력을 통하여 향후 우수한 진단 기기와 시약을 전 세계에 공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