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동의과학대-HDC스포츠,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2.07.28 12:58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동의과학대-HDC스포츠,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동의과학대학교가 지난 26일 교내에서 부산아이파크 축구단을 운영하는 HDC스포츠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 △동의과학대 김영도 총장 △이화석 산학협력단장 △송민영 DIT스포츠재활센터장과 △HDC 김병석 대표이사 △김경준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에서의 프로축구 저변 확대와 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 내용은 △스포츠 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 △재활 및 트레이닝 분야 우수 인재 양성 △전공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교육 운영 △시설과 기자재 상호 이용 등이다.



동의과학대는 학교 기업인 DIT스포츠재활센터와 연계해 부산아이파크 축구 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부상 예방 등 종합적인 재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HDC스포츠는 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동의과학대 재학생에게 현장 체험 학습 등 다양한 산학협력 기회를 제공한다.


김 총장은 "축구는 특성상 부상 위험이 높은 스포츠이기에 이번 협약을 통해서 선수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산업체 맞춤형 교육을 통한 스포츠 분야 인재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HDC스포츠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DIT스포츠재활센터는 전국에서 유일한 스포츠 재활 분야 학교 기업이다. 현재 초·중·고교, 사회인 선수 팀 등 아마추어 선수를 대상으로 스포츠 손상 예방 프로그램과 더불어 지역주민의 건강 관리를 위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