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파스북, 신간 도서 '소비자변화와 ESG경영' 출간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2022.07.27 15:36
글자크기
크레파스북이 출간한 신간 도서 '소비자변화와 ESG경영' 표지 이미지/사진제공=크레파스북크레파스북이 출간한 신간 도서 '소비자변화와 ESG경영' 표지 이미지/사진제공=크레파스북


크레파스북 출판사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사례와 실증연구를 담은 도서 '소비자변화와 ESG경영'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변화와 ESG경영'은 ESG 경영을 고민하는 기업, ESG를 토대로 한 착한 소비에 관심이 깊은 소비자, ESG에 대한 정확한 정보 기준을 마련해야 하는 기관 등 모두에게 ESG의 본질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산업계, 학계, 공공기관의 이해관계자인 필자(지용빈, 서영욱, 박지연)들이 함께 엮었다. 저자는 "소비자 관점에서 바라본 ESG를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보자는 취지로 ESG를 분석했다"면서 "ESG에 대한 이해와 접근을 돕기 위해 풍부한 사례를 중심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실증연구 내용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은 ESG를 위해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것들을 다룬다. 2장은 소비자 트렌드와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내용을 담았다. 3장은 ESG 경영의 성공사례를 살폈다. 마지막으로 4장은 ESG를 수행하려는 기업, 정부·기관, 소비자들에게 필자들이 제언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저자 소개>
지용빈 - 현대차그룹, 이노션, 샘표식품 등에서 17년 동안 소비자와 관련한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다. 경영컨설팅학 박사 및 경영지도사로서 테스경영컨설팅의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서영욱 - 제임스마틴코리아, SK C&C,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등에서 컨설팅 분야 전문가로 활동했다. 대전대학교 일반대학원 융합컨설팅학과 교수 및 학과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박지연 -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모금전략본부 등에서 20년간 다양한 사회협력 활동을 해왔다.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구호복지팀장, 인천광역시 재난심리회복지원 센터장 등으로 근무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