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메타버스·NFT…디지털 기술이 만들 미래는?

머니투데이 김상희 기자 2022.07.27 14:36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메타버스·NFT…디지털 기술이 만들 미래는?




27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최근 가장 주목받는 디지털 기술인 메타버스, NFT의 현재와 미래를 알 수 있는 '제2회 메타-NFT 코리아 2022' 콘퍼런스가 열렸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결합한 공간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상품을 소개하거나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가수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대체 불가 토큰인 NFT는 디지털 시대 새로운 자산으로 주목받는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이터널 베이엑스, 메타버스월드, 아이피샵, 좋은술 등 메타버스·NFT 관련 기술 기업들과 이러한 기술을 실제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이 참여해 사례를 중심으로 현재 활용 방법과 앞으로의 가능성을 발표했다.


또 올리비아 갤러리, 밀리버스, TGS 홀딩스, 메타그램 등의 기업들이 부스를 마련해 참석자들에게 게임, 금융, 보안 등의 분야에서 메타버스와 NFT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메타-NFT 코리아 2022'는 지난 4월 1회 콘퍼런스를 진행했으며, 10월 3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