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인터렉티브, '소셜아이어워드 2022' 3개 부문 수상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2.07.27 10:39
글자크기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소셜아이어워드 2022' 3개 부문 수상


디지털 종합 마케팅 기업 FSN (1,889원 ▼6 -0.32%)은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가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 2022'에서 3개 부문에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애드쿠아인터렉티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에서 입상하게 됐다.

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올해는 각 분야별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수상작을 발표했다.



애드쿠아인터렉티브는 지난 26일 양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CJ제일제당의 소셜 마케팅을 담당한 성과를 인정받아 총 3개 부문에서 입상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로젝트를 통해 △콘텐츠 혁신대상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CJ제일제당 햇반 프로젝트를 통해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콘텐츠 혁신대상을 수상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은 '음식 그 이상의 가치를 나누다'라는 브랜드 정신을 소비자 친화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MZ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푸드 컬쳐 콘텐츠로 소통하며 호평받았다. 비비고 인스타그램 채널 역시 소비자의 취향과 일상이 담긴 순간을 비비고의 아이덴티티인 그린 컬러를 잘 활용해 공유함으로써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친밀한 소통을 강조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식품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한 햇반 인스타그램 채널은 주 타겟인 MZ세대의 일상에서 출발한 다양한 관심사와 키워드, 트렌드에 햇반의 로고와 레드 컬러, 제품의 특징과 강점을 투영해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보다 친근하고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기획·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비비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라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이사는 "비비고가 잘 쌓아온 브랜드 가치를 매력적으로 보여주면서 타 식품 브랜드와 차별화를 가져갈 수 있는 전략에 집중했고, 브랜드 담당자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한 소비자에 집중한 콘텐츠 가이드 정립 및 비주얼 전략이 좋은 성과를 끌어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