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아이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올해는 각 분야별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수상작을 발표했다.
콘텐츠 혁신대상을 수상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은 '음식 그 이상의 가치를 나누다'라는 브랜드 정신을 소비자 친화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MZ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푸드 컬쳐 콘텐츠로 소통하며 호평받았다. 비비고 인스타그램 채널 역시 소비자의 취향과 일상이 담긴 순간을 비비고의 아이덴티티인 그린 컬러를 잘 활용해 공유함으로써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친밀한 소통을 강조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식품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비비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라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이사는 "비비고가 잘 쌓아온 브랜드 가치를 매력적으로 보여주면서 타 식품 브랜드와 차별화를 가져갈 수 있는 전략에 집중했고, 브랜드 담당자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한 소비자에 집중한 콘텐츠 가이드 정립 및 비주얼 전략이 좋은 성과를 끌어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