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17일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브랜드 JUST AS I AM(저스트 에즈 아이엠, 이하 아이엠)을 출시하고 샴푸 2종, 트리트먼트, 토닉 등 총 4종 제품을 내놨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를 론칭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탈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020년을 기준으로 탈모 진료를 받은 환자수는 23만 명이며 이 중 20~40대가 65.9%를 차지했다. 특히 여성 탈모 환자수는 전체의 42.9%로 나타났다.
모든 제품은 자체 독자 기술로 개발한 '두피 환경 개선 특허 소재'와 모근 강화에 도움이 되는 '유황 특허 성분'을 주 원료로 한다. 임상 시험을 통해 탈모 증상 개선(탈락 모발 수 개선율 68%. 두피 유분기 개선율 90.1%, 두피 각질 개선 및 두피 붉기 개선 등)을 입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김덕주 코스메틱 본부장은 "아이엠 출시를 통해 자체 화장품 포트폴리오가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에서 헤어케어까지 확대됐다"면서 "자체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