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이직→신입채용' 영역 확대한 리멤버, 슈퍼루키 인수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2.07.25 10:19
글자크기
'경력이직→신입채용' 영역 확대한 리멤버, 슈퍼루키 인수


명함 및 커리어 관리 플랫폼 '리멤버'를 운영하는 드라마앤컴퍼니가 신입·인턴 채용 전문 플랫폼 '슈퍼루키'를 인수했다고 25일 밝혔다.

슈퍼루키는 외국계 기업 및 신입·인턴 취업에 특화돼 있다. 취업준비생에게 필요한 신입·인턴 채용 정보를 주로 제공한다. 사업 초기 아마존·로레알 등 주요 외국계 기업 채용 브랜딩과 채용 공고 단독 운영을 통해 외국계 기업 채용 플랫폼으로 인지도를 확보했다.



단순 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어 교육, 현직자들의 경험과 인사이트가 담긴 콘텐츠 등을 함께 제공하면서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취준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드라마앤컴퍼니는 이번 슈퍼루키 인수를 시작으로 잠재력이 큰 우수 인력들이 모이는 구인구직 플랫폼을 지속 인수하며 채용 부문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신입·인턴·경력 채용이 동시에 필요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슈퍼루키·리멤버 각 플랫폼의 채용 솔루션을 결합한 종합 패키지 상품을 판매해 기업의 채용 부문 비용 절감과 효율성 제고에 적극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드라마앤컴퍼니는 지난해 말 16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한 이후 사업 성장을 위한 인수합병(M&A)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는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 '이안손앤컴퍼니'를 인수한 바 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슈퍼루키 인수를 통해 역량이 뛰어난 우수 인재들을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사전 선점해 리멤버의 수준 높은 인재풀 경쟁력을 지속 유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