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경동인베스트와 오픈 이노베이션 할 스타트업 찾는다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2.07.22 14:29
글자크기
더인벤션랩, 경동인베스트와 오픈 이노베이션 할 스타트업 찾는다


경동그룹의 에너지 사업 지주회사인 경동인베스트 (85,300원 ▼900 -1.04%)와 더인벤션랩이 유망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제4회 경동인베스트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동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는 2019년부터 경동인베스트가 진행해온 초기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액셀러레이터 더인벤션랩이 보육사업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도록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했다.

챌린지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진행한다. 앞서 더인벤션랩은 밀레니얼(MZ) 세대와 50~60대 액티브 시니어 세대 등을 신규 소비세대로 정의하며 푸드테크, 핀테크, 에듀테크, 웰니스 등의 영역에 성장 잠재력이 높다고 전망한 보고서를 발간했다. 프로그램은 이같은 시각을 참고해 기업들을 선발할 것으로 풀이된다.



프로그램에는 10개 스타트업이 선발돼 보육을 받는다. 특히 BTB(백투베이직)캠프를 통해 스타트업이 놓치기 쉬운 실질지표 분석, 손익지표와의 연결, 맞춤형 추정손익계산서 시뮬레이션, 실제 기업가치평가, 투자유치용 투자계획서 작성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된다. 보육 후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 우수 기업에는 총 2000만원의 상금, 팁스(TIPS) 연계형 투자 등 후속 지원도 제공된다.

지승한 경동인베스트 상무는 "경동인베스트의 각 계열사가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라며 "선발된 기업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직간접 투자 뿐만 아니라 계열사와의 상생협력 구도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BTB캠프를 통한 실질지표 탐색과 기업가치평가로의 연결, 팁스 연계 투자를 통한 성장의 발판 마련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모델을 만들어보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