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투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뮤렉스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주도하고 기존 투자사인 일본계 PKSHA 캐피탈이 후속투자에 나섰다. 신규 투자사로는 DSC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지난 프리A 투자 이후 11개월만에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한 글로랑의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160억원이다.
유학플랫폼 '유스'를 운영하던 글로랑은 2020년 11월, 코로나 이후 전면 피봇팅을 통해 꾸그를 출시, 2021년 가파르게 성장했다. 실시간 수업 스케쥴 운영 최적화를 이뤄내며 월 매출 평균 40% 성장 및 비대면 키즈 플랫폼 점유율 1위를 달성했으며 확보한 전문 선생님의 숫자는 1000명, 누적으로 오픈한 클래스는 2600개에 달한다.
초기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에 참여한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정화목 이사는 "아시아 K-12 교육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동사의 확장된 비전에 공감했다"며 "높은 재구매율 뿐만 아니라 매출 성장률 등의 특별한 지표를 비추어 볼 때, 국내외 다음 세대의 삶에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탤런트테크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황태일 글로랑 대표는 "전세계 어린이 숫자는 전 인구의 20%에 불과하지만 우리 미래의 100% 다. 한 아이가 갖고 있는 재능을 기반으로 자존을 가장 빠르게, 단단히 형성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해 부모의 관점이 아닌 아이 스스로 학습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 이를 위한 개발과 데이터, 제품 직군 인재 채용에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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