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KB이노베이션허브, 유망 스타트업 모집…팁스도 추천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2.07.21 14:37
글자크기
관악 KB이노베이션허브 내부/사진제공=KB이노베이션허브관악 KB이노베이션허브 내부/사진제공=KB이노베이션허브


KB금융 (79,100원 ▲100 +0.13%)그룹이 전 계열사들과 제휴·협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분야와 상관없이 모집한다. 특히 이번에는 KB인베스트먼트와 협업으로 투자 검토는 물론 팁스(TIPS) 프로그램에도 추천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보육기관 KB이노베이션허브는 오는 8월 16일까지 하반기 KB스타터스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혁신적인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9월중 총 20여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KB스타터스'는 △KB금융 계열사와 제휴·협업 연계 △내·외부 전문가 경영컨설팅 △투자 유치 △해외 진출 △채용 등 성장 단계별 경영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스타트업 전용 공간 '관악 KB이노베이션허브'에 최대 1년간 입주할 수 있다.

KB인베스트먼트의 투자 검토 및 팁스(TIPS) 프로그램 추천 기회도 제공한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함께 투자·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사업이다.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비와 사업화 자금을 지원 받는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그룹이 2015년부터 진행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하반기 나눠서 선발한다. 지난해 7월 관악 KB이노베이션 허브가 개소되면서 올 상반기에는 강남에서, 하반기에는 관악에서 나눠 선발키로 했다.

지난해 처음 관악에서 선발한 KB스타터스는 △마이띵스 △옴니스랩스 △퀀텀에이아이 △마이너 △픽셀릭코리아 △블루시그넘 △호라이존테크놀로지 등 7개사다.

한편 KB이노베이션허브는 2015년 출범 이후 지난 5월까지 총 177개의 KB스타터스를 선발했으며, KB금융지주 산하 13개 계열사와 협업을 연계해 80개 스타트업이 총 230건의 제휴를 맺었다. 또한 누적 투자유치 규모는 1104억원에 달한다.


관악 KB이노베이션허브, 유망 스타트업 모집…팁스도 추천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