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하시코프, 국내 총판 계약…"국내 고객사 지원 강화"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2022.07.21 10:18
글자크기
(왼쪽부터)김종덕 하시코프코리아 지사장,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제공(왼쪽부터)김종덕 하시코프코리아 지사장,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메가존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자동화 기업 하시코프와 국내 총판권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하시코프 솔루션을 활용해 IT(정보기술) 인프라 관리 자동화를 구현하고 이를 자산화하려는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하시코프의 국내 총판권을 확보한 메가존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협업을 통해 새 클라우드 총판 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어떤 클라우드를 사용하든 종속되지 않는 하시코프는 전 세계에 △테라폼(인프라) △볼트(보안) △컨설(네트워크) △노마드(애플리케이션)와 같은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 멀티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워크로드가 구현되면서, 하시코프는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각 기업들의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적합한 하시코프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뿐 아니라 메가존클라우드 해외지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최근 IT 인프라 관리·운영을 위한 자동화 중요성이 점점 확대되고 있고, ICT·클라우드 산업 인력난으로 운영 관리 효율화를 실현하려는 고객사 수요도 크게 늘었다"며 "메가존클라우드는 자동화 관리 솔루션의 글로벌 표준과 같은 역할을 하는 하시코프의 국내 유일 총판사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국내 고객사 대상 기술·해외 진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