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쎄보모빌리티는 배달대행사, 소상공인 등 쎄보C의 주요 고객층인 배달업 종사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모델을 제작했다. 쎄보C의 장점인 높은 강성의 스페이스 프레임, 배터리 내부 소화장치,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등은 그대로 반영했다.
물류 거치대는 도어라인 기울기에 맞춘 상단 기준과 적재 높이 가이드라인 등 국토교통부 안전관련 인증 기준에 맞춰 설치해 운행 중 적재 물건의 쏠림 걱정없이 안전한 배송을 돕는다. 적재 공간의 크기는 길이 89cm, 폭 46cm, 높이 48cm이다.
차량의 출고가는 기존 '2023년형 쎄보C'보다 50만원 낮은 1520만원이다. 원자재 가격 인상, 글로벌 물류대란 등 가격 인상 요인이 여럿 있었으나 가격 경쟁력을 높여 배송용 차량의 주고객인 소상공인들의 구매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신차 구매와 재구매시 혜택 100~200만원을 적용하면 구매 지역에 따라 최소 410만원에서 최대 872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쎄보C 밴은 다음달부터 전국 쎄보모빌리티 직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는 "쎄보C는 기술력과 데이터 등을 모두 자체적으로 갖추고 시장의 수요를 반영한 개량 모델"이라며 "안전성과 기동성을 갖춘 이번 모델은 특히 배달용 오토바이의 대체 수단으로 잘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