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어헤즈, AI 기반 두피케어 플랫폼 '어헤즈 헤어랩' 출시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2.07.15 10:48

글자크기

어헤즈, AI 기반 두피케어 플랫폼 '어헤즈 헤어랩' 출시




아이엘사이언스 (3,125원 ▼10 -0.32%)의 자회사 어헤즈가 AI(인공지능) 두피케어 플랫폼 '어헤즈 헤어랩'을 출시했다.

어헤즈 헤어랩은 아이엘사이언스의 미세전류, 실리콘렌즈 LED 기술로 개발한 두피케어기 '폴리니크'와 어헤즈의 천연 미네랄 특허성분 관련 데이터베이스가 결합돼 탄생했다.

먼저 스마트폰 카메라로 두피를 촬영하면 유수분, 각질, 모발 밀도 등 5가지 이상의 요소가 서버에 전송된다. 이후 빅데이터에 따라 분석돼 사용자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화면으로 전송된다. AI는 두피 상태 변화 추이를 보여주며 결과에 따라 폴리니크 두피케어기 작동모드나 샴푸, 토너 등 제품을 추천해준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인공지능 서버는 다년간 성별, 연령별, 인종별 테라급 빅데이터를 쌓았기 때문에 높은 정확도를 가진다"고 말했다.


어헤즈 헤어랩은 아이엘사이언스가 올 가을 입주하는 서울 문정동 신사옥 1층에 고객이 직접 방문 가능한 오프라인 센터로도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전문 상담원이 직접 진단을 하고 결과에 맞춰 어헤즈의 노하우가 담긴 두피 토탈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어헤즈 관계자는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인 두피 홈케어가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센터로 디테일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천만 탈모인 시대를 맞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제품 출시로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