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바이러스 살균 UVC LED 기술 공급 확대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7.11 09:07
글자크기
아이엘사이언스, 바이러스 살균 UVC LED 기술 공급 확대


스마트 광학 테크기업 아이엘사이언스 (2,590원 0.00%)가 포스코건설과 성과 공유제로 공동개발한 UVC(자외선C) LED(발광다이오드) 살균 조명시스템을 엘리베이터 승강기에 적용해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100~280nm(나노미터) 파장대의 빛을 조사해 승강기 미운행 시 인체에 유해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박멸한다. 포스코건설 더샾아파트의 거창, 평촌, 송도, 하남, 진주, 청주, 대구, 거제 등 다수의 현장에 적용되었다.



아이엘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UVC LED는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해 뛰어난 살균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해당 제품으로 275nm UVC 빛을 60cm 거리에서 10분 동안 조사한 결과 바이러스 및 세균이 99.9% 살균되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영증이 장기화하면서 위생·살균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아이엘사이언스의 UVC LED는 그동안 주요 건설사 아파트 단지, 국립공원 화장실, 베트남 수출용 승강기 등 국내외로 적용이 확대 중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공기 중으로도 전파 가능성이 있는 각종 바이러스에 대비해 공중화장실, 승강기 등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공간에 UVC LED 살균 기능이 접목된 혁신 조명 솔루션을 공급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지키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