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웍스컴퍼니는 광고·협찬 아닌 실제 고객 리뷰를 바탕으로 육아용품 정보 탐색부터 구매 과정의 시간 낭비를 줄여주는 플랫폼 맘맘과 패션에 특화된 '룩키즈'로 키즈 시장을 공략 하고 있다.
룩키즈는 △유아동 패션에 특화된 컨텐츠 커뮤니티 서비스인 데일리룩(실착용 후기, 사이즈 구매 팁 등) 커뮤니티 △사용 기간이 짧은 유아동 패션 제품의 유저 간 중고거래를 위한 리셀마켓 등을 제공한다.
원더윅스컴퍼니는 흩어져있는 육아 소비 정보를 통합하고 조직화해 임산부·육아맘이 '내 아이를 위한 소비'를 할 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한다는 목표다.
강경윤 원더윅스컴퍼니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보다 빠르게 사업을 성장시키고 기술력을 고도화할 것"이라며 "육아를 준비하거나 현재 육아 중인 양육자에게 내 아이를 위한 소비에 있어 가장 명확한 정답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김경민 500글로벌 파트너는 "한국은 올해 1인당 국내총생산(GDP) 대비 아이 양육비 부담이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라며 "육아관련 시장은 '적게 낳더라도 잘 키우자'는 현대 부모의 인식 변화와 함께 앞으로 더욱 성장할 시장"이라고 전망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