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부대표단 1차 인선 완료

머니투데이 경기=임홍조 기자 2022.06.29 18:00
글자크기
(왼쪽 윗줄부터)김동영, 김철진, 명재성, 신미숙, 오석규, 이재영, 전석훈, 최민 경기도의원 당선인. /사진=경기도의회(왼쪽 윗줄부터)김동영, 김철진, 명재성, 신미숙, 오석규, 이재영, 전석훈, 최민 경기도의원 당선인. /사진=경기도의회


제11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이 부대표단 1차 인선을 마무리했다.

민주당은 김철진(안산7), 최민(광명2), 김동영(남양주4), 신미숙(화성4), 오석규(의정부4), 이재영(부천3), 명재성(고양5), 전석훈(성남3) 당선인 등 부대표단 8명에 대한 인선을 29일 발표했다.

이날 인선된 부대표단은 모두 초선이지만 구청장, 보좌관, 언론인, 시의원 등을 역임한 능력과 경험을 고루 갖춘 인재들로 알려졌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3일 수석부대표 조성환 의원(파주2), 정책위원장 안광률 의원(시흥1), 수석대변인 황대호 의원(수원4), 정무수석 박세원 의원(화성3), 기획수석 고은정 의원(고양10) 등 1차 수석대표단 인선을 발표한 바 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대표단 조직을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하고 11대 의회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겠다"며 "모두 능력과 경험에서 탁월한 이들인 만큼, 더불어민주당 운영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