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는 디자인·영상미디어 특화 센터로 특화분야 업종 기업의 입주 비율이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는 창작기업의 사업화 역량강화, 창작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협약,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즈매칭 행사 결과 △㈜디자인공감은 우진팩토리의 '제품 홍보용 인스타툰', ㈜디와이씨의 '제품 패키지 디자인' △미들그라운드는 함초롬의 '제품 포장 디자인', 씨에스컴퍼니의 '제품 포장 디자인', ㈜플라워의 '제품 홍보용 캐릭터' △㈜레알은 ㈜플라워의 '제품 숏폼 콘텐츠 및 SNS 홍보영상', 월드이브이충전기㈜의 '제품 홍보영상', ㈜루앤팍의 '제품 홍보영상' △슈퍼라이프는 ㈜티어코퍼레이션의 '제품 SNS 홍보영상', 이너프리의 '제품 브랜딩 영상', ㈜디와이씨의 '제품 유튜브 홍보영상' △프리젠은 ㈜현대에이아이티의 '제품 유튜브 홍보영상' △㈜상상은 ㈜두캠솔루션의 '제품 홍보영상'을 각각 제작하게 됐다.
매칭된 기업들은 오는 10월 말까지 협력사업을 수행한다. 소속 센터에서는 기업당 300만 원 이내의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소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창작기업과 스타트업 모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며 "비즈메칭 데이가 각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사기 증진, 매출액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