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인천공항, 작가 김영하·가수 요조와 '여행 토크콘서트'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2.06.24 13:19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소설가 김영하(사진 왼쪽)와 뮤지션 요조가 여행을 주제로 이야기를 하는 모습 -소설가 김영하(사진 왼쪽)와 뮤지션 요조가 여행을 주제로 이야기를 하는 모습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에어사이드 내 리틀 포레스트 문화공간에서 소설가 김영하와 가수 요조의 공항과 여행, 책에 대한 토크콘서트(Book a Travel)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이번 행사는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코로나19(COVID-19)로 옅어졌던 여행에 대한 기억과 여행자, 공항종사자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사전 추첨을 통해 선발한 20여명의 응모자, 여행객, 상주직원이 참여해 김영하 작가, 요조와 함께 여행을 기억하고 기록하는 방법 등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여행과 공항의 생생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항공기 탑승구역 근처 개방된 공간에서 열렸다.

공사는 이날 행사를 2부작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다음 달 11일, 18일에 인천공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에는 김영하 작가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지상직 승무원, 면세점 직원 등 공항 종사자와의 인터뷰도 추가된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다시 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설렘과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준비를 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행의 이유', '오래 준비해온 대답' 등 여러 여행관련 산문집을 펴낸 소설가 김영하는 최근 신간 '작별인사'를 선보였다. 요조는 제주와 서울에 본인이 선별한 책들로 꾸민 책방을 운영하고 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